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(부총장 김영)와 (재)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(이사장 한석수)는 지난 8일 세종공동캠퍼스 학술문화지원센터에서 글로컬대학 및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2025년 글로컬대학30 지정을 목표로 국가·지역·대학의 세계적 경쟁력 동반 상승을 위한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.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공동캠퍼스를 기반으로 세종시 및 국책연구기관과 함께 ‘K-싱크탱크’를 구축하고, 융합교육과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협업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.
양 기관은 △글로컬대학 및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인적교류 및 공동연구 협력체계 구축 △교육, 세미나, 기술교류 등 학술 프로그램 공동 운영 △개방형 첨단강의실 제공 등의 협력을 진행한다.
특히,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글로컬대학 및 RISE 사업을 위해 스마트강의실과 대형강의실을 제공함으로써 최첨단 디지털 강의 환경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.
이날 협약식은 내빈 소개와 개회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협약 내용 설명과 서명,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의 교육·연구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및 글로컬대학추진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.